코딩inf
[#0] C 언어란 본문
※본 게시글은 코딩도장님의 영상을 참고하여 재구성 하였습니다.
C 언어란1972년 벨 연구소에서 켄 톰프슨과 데니스 리치가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.
C 언어는 유닉스라는 운영체제를 만들기 위한 언이입니다.
[여기서 유닉스는 교욱 및 연구 기관에서 즐겨 사용되는 범용 다중 사용자 방식의 시분할 운영 체제입니다.
오늘날 유닉스 시스템은 여러 회사들과 비영리 단체들이 이 커널로 활용해 다양한 운영체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.
유닉스는 다양한 시스템 사이에서 서로 이식할 수 있고, 멀티 태스킹과 다중 사용자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]
또한 켄 톰프슨이 BCPL을 고쳐서 B언어를 만들었습니다.
순서대로 보면 이렇습니다.
BCPL → B → C → C++,Java,C#,Objective-C,PHP,Python,Ruby · · ·
그래서 C 언어를 배우면 다른 언어를 배우기 쉽습니다.
또한 C 언어는 우리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운영체제의 커널을 구성하고 있습니다.
하지만 전부는 아닙니다.
[커널 : 컴퓨터와 전원을 켜면 운영체제는 이와 동시에 수행됩니다. 한편 소프트웨어가 컴퓨터 시스템에서 수행되기 위해서는 메모리에 그 프로그램이 올라가 있어야 합니다. 마찬가지로 운영체제 자체도 소프트웨어로서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메모리에 올라가야 합니다. 하지만, 운영체제처럼 규모가 큰 프로그램이 모두 메모리에 올라간다면 한정된 메모리 공간의 낭비가 심할것입니다. 따라서 운영체제 중 항상 필요한 부분만을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메모리에 올려놓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필요할 때 메모리에 올려서 사용하게 됩니다. 이 때 메모리에 상주하는 운영체제의 부분을 커널이라 합니다. 또 이것을 좁은 의미의 운영체제라고도 합니다. 즉 커널은 메모리에 상주하는 부분으로써 운영체제의 핵심적인 부분을 뜻한다. 이에 반에 넓은 의미의 운영체제는 커널뿐 아니라 각종 시스템을 위한 유틸리티들을 광범위하게 포함하는 개념입니다. (보통은 운영체제라고 하면 커널을 말하게 됩니다.)]
C 언어는 메모리와 하드웨어를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.
때문에 C 언어를 배우면 컴퓨터의 동작 원리에 대하 알 수 있고 실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.
이제까지 코딩서버였습니다.
그럼 20000